재테크 / / 2022. 10. 12. 16:31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 팁 재테크 부업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 팁 재테크 부업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브랜드 홍보를 위해 등등 블로그를 키우는 목적은 다양하게 있을 테지만 다들 일단 꾸준하게 글을 쓰는 것보다는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을 배우고 키우는 것이 훨씬 수월할 것이라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코시국의 이전과 비교를 해본다면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온라인 중심의 생활이나 정보를 얻는 과정이 온라인 중심으로 크게 주축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트렌드를 살펴보게 되면 블로그에서 유튜브로 많은 정보 획득을 위한 루트가 옮겨졌다고는 하나 동영상을 통해서 정보를 얻는 것에 대해 답답함을 느끼신 분들이 다시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기 위해 돌아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보를 얻으려는 분들 뿐만 아니라 업로더 분들도 유튜브뿐만 아니라 블로그에도 노력을 쏟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의 비중이 다시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들이는 비용이 없이도 가장 효율적으로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은 내 블로그로의 유입을 늘리는 동시에 내가 목표하고자 하는 어떠한 것에 대한 다양한 연령층의 유입과 정보 공유 등 여러 가지 목적을 이루어 낼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수단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도 전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상위 노출이란 말 그대로 검색을 했을 때 관련 글 정보로 가장 상위에 뜨게 되는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눈에 띄는 곳에 노출이 되어야 자연스레 조회수도 늘어나고 내 블로그의 유입도 늘어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가장 먼저 어떤 방법을 이용해야지만 상단에 노출이 될 수 있을까요?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 첫 번째, 검색엔진 최적화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하셨다거나 전문적으로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 블로그를 연구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굉장히 생소한 단어일 수 있는데요.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많은 기업과 개인이 웹사이트에 콘텐츠부터 각종 정보를 업로드하게 되면서 검색엔진을 통해 가장 검색이 되어도록 만드는 방법을 찾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어떠한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었을 때 사람들이 검색 결과에 있어서 대게 첫 페이지 또는 두 번째 페이지를 확인하여 정보를 얻게 됩니다. 최대 3페이지까지 무난하게 확인을 하게 되지만 보통 그 이상으로는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겠죠. 검색 포털 AI가 관련이 많고 정확하다고 여기는 포스팅 기준에 맞출 수 있다면 더더욱 검색을 했을 때 우선순위로 띄워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검색이 잘 되는 로직이 종종 개편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로직을 잘 확인하고 활용한다면 검색 엔진마다의 알고리즘에 맞추어서 내 포스팅, 콘텐츠를 더욱 잘 노출시킬 수 도 있는 것이죠. 

검색엔진 AI는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알고리즘을 변경하고 구축하게 되는데요. 당연히 소비자들이 만족을 하는 방향으로 로직이 변한다라는 것을 생각하면 로직이 변한다는 것이 나쁘기만 한 방향은 아닙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나 어떤 식으로 유입이 되는지에 대해 깊게 고민을 해본다면 사람들이 원하는 방향을 캐치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는 검색 엔진마다 적용을 해야 하는 방법이 다르지만 모든 검색엔진에서 공통적으로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 두 번째, 키워드


키워드라는 것은 AI가 내 포스팅과 관련된 정보를 가장 잘 찾게 하기 위한 것으로 꼭 신경을 써서 입력을 해야 하는 요소인데요. 알고리즘을 형성하게 되는 검색 로봇이 콘텐츠를 분류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키워드입니다. 당연히 키워드를 잘 설정을 하고 그와 관련된 내용을 담았을 때 정확도나 관련성이 확 올라가게 되는데요. 이를 잘 작성하기 위해서는 검색 순위가 높은 키워드를 넣거나 핵심 키워드를 정해 콘텐츠 내용에 포함을 하는 방법을 쓸 수 있죠. 내가 사용을 하고 싶은 문장만을 쓰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를 활용하면서 강조할 수 있도록 제목에도 키워드를 넣어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 세 번째, 블로그 퀄리티


당연히 퀄리티가 높다고 생각이 되는 블로그일수록 검색엔진이 좋은 평가를 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어떤 것으로 측정을 하느냐면 블로그 내 검색자들의 체류 시간을 보고 판단을 하게 됩니다. 정보 글이라면 그 내용을 찬찬히 읽기 위해 내 포스팅에 체류를 하는 시간이 당연히 길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체류시간이 측정이 되기 때문에 이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적당하다고 생각이 되는 글의 길이를 맞추는 것이 좋겠죠. 대략적으로 1500~2000자 정도로 맞추게 되면 체류시간을 적당히 늘리면서 너무 루즈해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글이 길지 않더라도 콘텐츠 내용이 우수하다거나 흥미를 끌게 만드는 높은 퀄리티의 글이라면 상위에 노출이 되기 쉽겠죠. 또한 스팸이나 유해물은 걸러질 확률이 크기 때문에 그런 뉘앙스를 풍기는 단어나 문장은 이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편적으로 좋은 콘텐츠의 요소를 알아보면 먼저 글의 흐름이나 논리가 방문자들이 이해하기 쉽고 편안한 구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다양한 멀티미디어가 함께 한다면 더욱더 눈길을 붙잡아 두기 쉽겠죠. 이를 위해서 전문가 포스가 나는 수준의 사진을 찍어서 글과 함께 올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글과 사진을 모두 볼 수밖에 없겠죠.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은 마케팅의 일종으로도 사용이 되는 만큼 영향력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도 쉽게 도전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누구나 상위 노출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팁들과 함께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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